티스토리 뷰

"너...엄마 말씀 잘 들어야 된다...?"

-두상-


-전신-


"늦어서 죄송합니다. 알바하던 곳에서 월급을 받는 게 늦어져서 그만...그래도 옷은 마련해왔습니다."
그렇게 말한 연두색 머리의 청년은 한 손에는 자신의 이력서를, 한 손에는 '주식 회사 원더랜드'의 홍보전단지를 소중하게 쥐고있었다. 그는 자신은 '청개구리'이야기의 주인공이라고 소개를 한 순간, 재차 상대방은 그를 찬찬히 살펴보기 시작했다. 전체적으로 구겨진 주름으로 가득한 흰색 와이셔츠, 검은 자켓과 바지는 어딘지 모르게 자주 입지 않아서 어색하다는 느낌이 풍겨져 나왔다.
남색으로 된 기다란 넥타이는 나름대로 잘 착용을 하려고 노력한 듯한 흔적은 보이지만 자주 고쳐매는 것을 보아서는 이런 류의 옷을 입는 방법조차 잘 모르는 듯해보였다.

-이름-


잭 프로그 (Jack Frog)


-등장동화및 캐릭터 본래 이름-


청개구리 - 청개구리


인간에게 호의적이다/적대적이다


적대적이다

- 현실세계계의 대한민국으로 넘어온 후 길거리 생활을 하고 있었을 무렵, 자주 불량 청소년들의 부모님에 대한 욕을 듣던 것이 가장 큰 원인이었다고 한다. 그 때마다 급돌변을 하여 아이들을 때려눕히곤 하여서 몇 번 경찰서에 다녀오기도 하는 헤프닝도 있었다고 한다.

-성별-




-키/몸무게-

176 / 66

-나이(외관)-

27살

- 아직 현실세계에 익숙하지 않아 불량 청소년들과의 분쟁으로 경찰서에 매번 다녔을 무렵에 담당 경찰이 이름도, 나이도, 국적도 불분명한 '청개구리'를 정보를 어떻게든 알아낼려고 할 때 임의적으로 27살이라고 하였는데, 그 때부터 그는 현실세계에서의 나이를 27살이라고 결정하기로 한다.

-특이사항및 성격-

[바보같이 올곧은 마마보이 청년]

- 주위 사람들한테 '청개구리'라는 불리는 것에 대해 의외로 기분 나쁘게 생각하지 않는다. 오히려 말썽 피우는 어린 아이들을 보면 머리를 쓰다듬으며 '엄마 말씀 잘 들어야 한다'고 짧게 설교를 하는 대인배적인 면을 보인다. 어쩌면 스스로 인정한다는 것은 그 만큼 자존감이 낮다는 증거일지도 모른다.

- 유독 '어머니'나 '부모'에 관한 얘기가 나오면 예민하게 반응을 하곤 한다. 그리고 그 태도는 극과 극인데, 만약 그가 있는 자리에서 상대방이 어머니에 대한 긍정적인 얘기를 한다면 괜찮다만, 반대로 부정적인 얘기가 나오면 급돌변하여 다혈질적인 태도를 보이곤 한다. 아무리 친한 사람이라고 해도 문답무용으로 주먹부터 나가곤 해서 자주 경찰서에 얽히는 일이 많다고 한다.

- 비가 올 때면 유독 멍한 상태가 많은 이유는 동화세계에 있었을 무렵을 떠올리곤 하기 때문이다. 이 때만 유독 실수로 '반대로' 행동하기도 하기 때문에 그와 친한 사람들은 이 점을 주의하며 그를 챙겨주곤 한다.

- 본래 개구리였던지라 평소에는 벌레를 식사로 항상 먹었(?!)었다. 하지만 현실세계에 오고부터 자주 복통을 겪다못해 병원에 몇 번 입원하는 황당한 시츄에이션까지 겪고 나서야 다른 인간들처럼 평범한 식사를 시작을 하기 시작했다. 아직은 일반적인 식사행동이 어색하기는 마찬가지지만, 그래도 유일하게 맛있게 잘 먹을 수 있는게 '라면'인지라 자주 컵라면으로 끼니를 떼우곤 한다. 이것만큼은 질리지 않도록 먹을 자신이 있다고 자신있게 말하곤 한다.

-외모-


연두색에 가까운 초록색 머리색, 눈동자색은 짙은 초록색, 머리는 짧게 묶을 정도의 긴 머리형태로, 평소에는 하나로 묶거나 혹은 반머리묶음 형태로 묶고 다니곤 한다. 표정은 뭘 잘못했는지 모르겠다는 불만이 좀 있어보이는 모습이 대부분이다.

-과거-


선천적으로 몸이 약했던 그의 어머니는, 자기가 죽은 뒤 그가 반대로 행동할까봐 냇가 근처에 묻어달라고 유언을 남기게 됩니다. 하지만 어머니가 돌아가신 뒤 비로소 후회를 하게 된 아들은 어머니의 유언대로 냇가에 장사를 지냅니다. 주위사람들의 만류에도 불구하고 그가 타인에게 들은 그대로 실천한 거나 바보같이 정직하게 행동하는 이유는 이 때문일 것입니다.

-능력-

천성이 개구리다보니 도약과 점프력(서전트)이 뛰어나다. 점프력은 제자리 뛰기로 가볍게 2m가 가능하며, 최대 2.5m까지 가능하다. 또한 몸이 굉장히 유연해서 아크로바틱처럼 점프력을 동원해 곡예(ex. 덤블링)를 하는 것도 가능하다.

- 패널티: 최대 2.5m를 넘어서 점프는 할 수는 있으나 1번 뿐이고 최대 3m까지 가능하다. 이와 같이 어쩔 수 없이 이 능력을 사용했을 시 10분 이내로 하루종일(24시간) 걷는 것 조차 어려울 정도로 다리에 근육통에 시달리게 된다.

-좋아/싫어-


어머니, 라면, 칭찬, 새로운 먹을거리 찾기 / 비(특히, 장마철), 어머니나 부모님에 대해 지나치게 나쁘게 말하는 것

이미지 출처 :

http://m.blog.naver.com/fire1988/120098763869

브금 출처 : ハイドアンドシ?ク ニコカラ offvocal /

https://youtu.be/MH-O3da6OaA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4/07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