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따르르르릉--.]

우연히 아침 일찍 출근을 한 당신은 아무도 없는 회사에서 혼자 차 한 잔을 여유 있게 타면서 나머지 동료들이 오기를 기다리던 중이었습니다. 사무실 전화기로부터 한 통의 전화가 울립니다. 이런 시간에 대체 누가 전화를 하는 거지라는 생각이 먼저 들었지만, 회사에 당신은 하는 수 없이 전화를 받도록 하였습니다. 그러자, 한 낯선 사람의 목소리가 들려왔습니다.

여보세요? 혹시 거기가 주식회사 원더랜드인가요?”

순간 당신은 회사와 거래처가 이루어지는 곳인가 싶어, 가볍게 영업상의 멘트를 날리며 낯선 이에게 긍정의 의사표현과 상대방이 누구인지에 대해서 조심스레 물어보게 됩니다. 그러자,

...뭐 일단 잭 프로그의 보호자라고 해둡시다.”

- 잭? 그리고 일단?

낯선 이로부터 갑작스레 의 이름이 언급되었다는 것도 놀랐지만, 전화가 걸려온 상대가 잭의 보호자라는 사실에서 당신은 그만 놀라고 말았습니다. 잭에게 무슨 일이 생긴 건가 싶어 걱정되는 마음에 당신은 수화기 너머의 사람에게 조심스럽게 어떻게 된 일인지 자세한 설명을 요청하게 됩니다.

하아...말하자면 깁니다만, 잠시 시간되십니까?”

상대방은 이내 한숨을 내쉬더니 당신에게 회사 근처에 있는 한 찻집를 가르쳐주면서 전화를 끊고 말았습니다. 전화가 종료되었음을 뜻하는 수신음을 들으며 당신은 본인의 의사를 듣기도 전에 상대방이 먼저 끊어졌다는 사실을 뒤늦게 깨닫고 맙니다. 그리고 잠시 어떻게 해야 될지 고민하면서 수화기를 원래자리로 돌려놓았습니다. 당신은 이대로 전화한 상대방을 무시하는 방법도 있었기는 했지만 회사 동료인 잭이 관련되어있다고 생각하니 그냥 넘어갈 만한 일은 아닌 건 확실했습니다.

그러나 당신은 동화인입니다. 일반 사람과는 외모부터 다르다는 사실은 무엇보다 자신이 가장 잘 알고 있었습니다. 아직 너무 이른 시간이기에 당장 다음 회사 동료가 오기까지 기다리는 것은 무리였기에 당신은 어떻게 해야 될지 곰곰이 생각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재미난 발상을 떠올리게 됩니다. 당신은 결국 변장을 하기로 하였습니다.

...

..

.

당신은 나름대로 자신의 지혜를 마음껏 발휘하여 최대한 일반인처럼 꾸며 옷을 입고는 전화 속 상대방이 말했던 찻집에 도착을 했습니다. 찻집은 아직 문을 연지 얼마 되지 않은 시간이었는지 안의 직원들이 한참 바닥을 쓸고 닦고 하던 참이었습니다. 그래도 직원은 당신에게 친절하게 어서 오세요라는 인사를 날렸고, 당신은 그 말에 안심을 하며 찻집 안을 둘러보기 시작했습니다. 그러자 유일하게 단 한명, 딱 봐도 눈에 띄는 하얀색 파카와 모자를 입은 손님이 구석에 있는 테이블에 앉아 있는 것을 발견하고는 혹시나 하는 마음에 그 사람을 향해 아는 척 손을 흔들어봅니다.

그러자, 상대방은 그 모습을 보고는 깜짝 놀랐는지 허겁지겁 달려와 당신의 옷을 낚아채어 원래 앉아있었던 테이블로 데려오고 맙니다. 당신은 왜인지는 모르겠지만 당황해하는 상대방을 보며 고개를 갸우뚱거리기만 하자, 상대방은 당신에게 다짜고짜 거칠게 어깨걸이를 하며 직원이 들리지 않도록 최대한 작게 소리를 칩니다.

당신! 동화인이지!? 정말이지, ‘동화인이라고 광고하고 다닐 셈이야? 왜 그렇게 괴상한 변장을 하고 나온 거야!”

“...!!!!”

당신은 자신이 정말 이상하게 모습을 한 건지 의아해하며 본인의 의상을 살펴보던 중, 곧바로 상대방이 언급한 동화인이라는 말에 경계의 태세를 취하게 됩니다. 상대방은 동화인이라는 말에 민감하게 반응을 하는 당신을 안심을 시키며 자신의 깊게 눌러쓴 하얀색 캡 모자의 부리부분을 엄지손가락으로 치켜 올리며 본인의 얼굴을 드러내었다.

걱정하지 마. 나도 동화인이야.”

그러자, 모자 밑으로 까무잡잡하게 황갈색으로 탄 구릿빛와 검은 색 짧은 머리카락이 드러났다. 마치 이색적인 동양인의 느낌이 물씬 풍기는 듯한 남자였다.

내 이름은 토드’, ‘청개구리동화 속에 나오지는 않지만 마을 개구리들 중 한 마리인 두꺼비. 그나저나 뭐 마실 거요? 불러낸 건 내 쪽이니 내가 사도록 하지."

 

- To Be Continued.


 

* 이미지 출처 : http://blog.naver.com/studygir/220445815773

* 글자(공백 제외) : 1,514자

* 브금 출처 : [Tonari no Kaibutsu-kun - Day Game   https://youtu.be/DXdYPjRMfnI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4/07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